“위안부 피해자 명예회복과 평화의 정신 담아내”

평택평화의소녀상 건립백서

평택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가 2016년 7월부터 2017년 3월까지의 소녀상 건립과정을 담은 ‘평택평화의소녀상 건립백서’를 발행했다.

백서에는 소녀상 건립을 위한 준비과정과 논의된 내용, 제막식으로부터 건립추진위 해산을 위한 해산총회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아냈다. 백서의 세부 내용은 ▲사진으로 보는 평택평화의소녀상 ▲평택평화의소녀상의 의미 ▲평택평화의소녀상의 준비과정 ▲회의진행 및 회의결과 ▲평택평화의소녀상 제막식 및 해산총회 ▲보도내용 및 건립 추진위원 명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소태영 평택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 상임대표는 “소녀상 건립에 참여해 준 시민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면서 “스스로 거리에 나서서 모금활동을 해준 청소년들과, 소녀상 미니블럭으로 모금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해준 평택평화나비, 각 단체와 개인 추진위원, 정당 관계자, 평택시 등 모두의 힘으로 소녀상을 건립할 수 있었다”고 말하고 “평택평화의소녀상은 올바른 역사인식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회복을 위해 그리고 전쟁을 반대하고 인권을 보호하는 평화의 정신을 담아냈다”고 강조했다.

평택평화의백서 배포 대상은 추진단체별 각 1권씩이며 평택YMCA에 직접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개인추진위원은 배포대상에서 제외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