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0일, 평택여중에서 행사

아빠들의 육아 참여 의식 고취와, 바른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평택시지부(지부장 인정의)가 주최하는 제4회 ‘달인아빠를 찾아라’가 오는 20일 평택여자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낳고 키우는 일이 즐거운 세상 만들기’라는 표어아래 활동하고 있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출산과 육아에 대한 자신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육아는 엄마의 몫’이라는 고정관념을 불식시킨다는 계획이고, 행사에는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들이 참여하게 된다.

행사를 준비한 인정의 지부장은 “‘달인 아빠를 찾아라’를 통해 사회적으로 아빠의 육아가 보편화되는 분위기 조성되고, 평택의 많은 아빠들이 육아 참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행사를 준비했다”며 “참가자들은 퀴즈와 교육 등을 통해 바른 육아정보를 획득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달인 아빠 가족 골든벨 ▲아빠와 함께하는 가족놀이 ▲사랑의 편지 쓰기 ▲교육특강(좋은 아빠되기 프로젝트) ▲달인아빠 우수참여자 선정 및 상패전달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엄마나 아빠를 가장 많이 닮은 가족에게는 ‘붕어빵 상’을 시상하는 등 참석자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 중이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5월 19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관련문의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031-686-6800)으로 전화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