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8월 18일 오전 10시부터 평택시진로체험처 중 농업관련 진로체험처와 함께 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를 진행했다. 킹콩이농장, 들막농원, 장아짱아영농조합법인, 열린체험농원, 햇빛여울, 명원, 허브팜 등 6개 체험처가 프로그램 개발 및 시연회에 함께했다.

이번 프로그램 시연은 지난 6월부터 진행된 프로그램 개발회의의 마지막 단계로, 청소년들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 미리 자체적으로 시연해보는 것으로 총 3일차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수확의 의미와 농업의 스마트, 농업먹거리의 안전함과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활동, 2일차에는 농업이 2·3차 산업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는 활동, 마지막 3일차에는 1,2일차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농업을 홍보할 수 있는 앱이나, 홍보물을 만드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개발에 참여한 체험처 햇빛여울 김미옥 대표는 “우리가 협동해서 예행연습까지 한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나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에게 농업의 미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하면서 더 노력하겠다” 말했다. 체험처 허브팜 장정은 대표는 “멋지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널리 소문나서 농업체험 문의가 쇄도할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소년농촌체험진로프로그램은 9월 중 시행 될 예정이며,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문의는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 (031-646-5438)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