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푸짐한 재료 통해 감동을 선사하는 특색 있는 중국집"

“재료를 아끼지 말라”는 사장의 지시… 손님의 재방문률 높은 이유

클로렐라 짜장면, 낙지 한 마리 품은 짬뽕, 12가지 재료 들어간 잡탕밥

다른 중국집 비해 메뉴 적지만, 연구 끝에 마련한 것이라 골고루 인기

해물잡탕밥

송탄 시내에서는 약간 떨어진 ‘북경이야기’. 대중교통으로는 갈 수 없는 곳에 음식점이 자리 잡고 있어 손님이 있을지 의문스럽지만,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에 반해 중국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번거로운 수고를 무릅쓰고 ‘북경이야기’를 찾는 이들이 많다.

다른 중국집에 비해 음식의 종류는 다양하지 않지만, 메뉴판에 올리는 음식들 모두는 여러 차례의 연구 끝에 마련한 것들이라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고루고루 음식을 주문하고 있다.

중국집의 대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짜장면과 짬뽕에도 ‘북경이야기’만의 특색을 갖춘다. 먼저 짜장면의 면은 클로렐라분말을 사용해 뽑아내고 있다. 클로렐라 면은 아미노산·비타민·미네랄 등의 영양분을 공급하고, 일반 밀가루에 비해 소화가 잘돼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맛도 손색이 없어 많은 이들이 거부감 없이 찾고 있다.

클로렐라면

짬뽕에는 통 낙지 한 마리가 눈에 들어온다. 보통 해산물짬뽕이라고 해도 오징어와 홍합 정도가 들어가는 것이 전부지만, ‘북경이야기’의 짬뽕에는 낙지와 바지락, 홍합 등 고급 재료로 깊은 국물 맛을 자아낸다.

짬뽕

‘북경이야기’ 주방장 성우영 씨는 “재료는 아끼지 않고 쓰고 있다. 고영철 북경이야기 사장이 재료를 아끼다보면 손님들이 금세 눈치 채고 다시 찾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 재료만큼은 푸짐하게 사용하라고 지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선한 고급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은 다른 메뉴에서도 확인된다. 잡탕밥과 같은 경우에는 주꾸미, 관자, 참소라, 메기살, 중새우, 오징어, 청경채, 샐러리, 파프리카,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브로컬리 등이 들어 있어 다른 중국집에 비해 잡탕밥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 중국음식 17년 전공의 성우영 주방장의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재료를 조화롭게 한 그릇에 담아내고 있어 맛도 일품이라는 평가다.

양장피

양장피가 식탁에 올라오면 손님들은 탄식을 자아낸다. 푸짐한 양과 좋은 재료들 때문이다. 오향장육과 함께, 해파리, 해삼, 계란지단, 새우, 오징어, 당근, 오이 등이 한 접시에 정갈하게 나와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양장피의 맛을 본 손님들은 또 한 번 감동한다. 다양한 재료들이 입 안에서 담백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을 자아내기 때문이다.

XO게살볶음밥

성우영 주방장은 ‘북경이야기’의 별미로 XO게살볶음밥을 추천한다. 국내의 중국음식점에는 XO소스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유별나게 XO소스의 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어 마련한 음식이다. 느끼한 맛이 기본인 중국 음식과는 다르게 XO게살볶음밥은 짭조름한 맛이 강하고, 중국음식보다는 동남아음식의 향과 닮아 있었다. 동남아음식을 좋아한다면 XO게살볶음밥을 적극 추천한다.

조리 중인 성우영 주방장

중국집이라는 정체성에 맞지 않게 갈비탕도 인기다. 갈비탕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아니면 팩으로 포장된 갈비탕을 끓여서 손님들에게 내주는 경우가 많지만, ‘북경이야기’는 갈비탕을 위한 가마솥이 식당 한편에 위치하고 있어 갈비탕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만큼 맛이 뛰어나고, 뼈대도 크고 푸짐해 겨울이면 많은 손님들이 갈비탕을 주문한다.

■ 평택시 당현로 201 (031-611-8008)

■ 유니짜장면 6000원 / 해물쟁반짜장면(2인) 15000원 / 삼선고추짬뽕 9000원 / XO게살볶음밥 9000원 / 갈비탕 10000원 / 해물잡탕밥 13000원 / 양장피 30000원 / 등심탕수육(중) 20000원 / 깐풍기 25000원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