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중범, 민간위원장 박철순)는 지난 7일 평택시 22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가내용은 운영실적, 홍보 등에 대한 정량평가와 사업 창의성 및 성과, 확산가능성 등에 대한 정성평가로 나뉘었으며, 두 분야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박철순 민간위원장은 “올 한 해 동안 열심히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과 비전2동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지지와 격려를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 12월에 구성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 17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개최되는 정례회의를 비롯하여, 월 1~2회 수시회의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역 명칭을 브랜딩 한 각종 특화사업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집수리, LED조명 및 노후가전 교체를 위한 ‘비전e편한사업’, 장학금 지원과 부모교육, 청소년을 위한 ‘비전e드림사업’, 가사서비스, 무료봉사와 재능기부를 하는 ‘비전e착한사업’, 문화체험나들이, 생신 상 차려드리기, 저소득층의 문화·정서적 지원을 위한 ‘비전e좋은사업’등이 있다.

최중범 비전2동장은 “협의체 1기 단계라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도 잘 이끌어 주신 박철순 민간위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년에도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