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박6일 일정…내년 1월과 2월 8개팀 운영, 접수는 12월 말까지

평택농악보존회(회장 김용래)는 2017 동계 전수프로그램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평택농악보존회가 주최하고 주관하며, 평택농악 전수교육관에서 시행되는 동계 전수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평택농악의 저변확대와 전수교육관 활용 전승 교육으로 전수교육관의 활성화를 위해 계획되었다.

전수프로그램 일정은 5박 6일간 진행되며 평택농악의 판굿, 상모, 버나 등 연희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평택농악의 전수교육조교, 이수자가 실시한다. 올해는 1, 2월에 걸쳐 약 8개의 단체가 이번 일정을 수료하게 되며 방학을 맞은 중학생, 대학생 동아리 단체, 전문 농악단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평택농악보존회는 이번 전수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농악을 대표하는 평택농악을 직접 배워보면서 농악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히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나아가 전통문화의 전승보존 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과정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동계 전수프로그램은 12월 말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농악보존회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전화 (031)691-0237, 팩스 (031) 691-9437

- 이메일 ptna0237@hanmail.net,  홈페이지 www.ptnongak.or.kr

(검색창에 웃다리 평택농악)

 

배두순 시민기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