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받자마자 한 그릇씩 끓여내는 건강 슬로우푸드

엄선된 국내산 재료 사용
아기들 이유식에서부터 몸과 마음이 아플때 먹는 건강식, 치유식, 환자식까지
0세부터 100세까지 전 연령을 대상, 최근엔 식사대용으로 젊은층에도 인기

낙지김치죽 한 상

[평택시민신문] 요즘같이 낮밤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으슬으슬 몸살 기운이 느껴지거나 몸이 나른해 입맛이 없을 때가 있다. 이럴 때 따끈한 죽 한 그릇이 보양이 된다. 평택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평택남서울약국 옆에 위치한 ‘본죽’을 찾았다.

전복죽, 삼계죽, 자연송이쇠고기죽, 짬뽕죽, 매생이굴죽, 야채죽, 낙지김치죽, 해물죽, 잣죽, 단호박죽, 동지팥죽 등 오래된 죽집답게 메뉴가 다양하다. 종류가 많기도 하고 밥과 달리 늘 먹는 음식이 아니어서 메뉴 선택이 쉽지 않다. 반짝 꽃샘추위가 찾아온 쌀쌀한 날씨라 따끈하고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낙지김치죽을 주문했다. 쫄깃한 낙지와 사각사각 매콤한 김치의 조합. 칼칼하지만 부드럽고 맛있다. 전날 밤 무리하셨다면 해장죽으로 딱이다.

전복죽

본죽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는 전복죽은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았다고 한다. 쫄깃쫄깃 씹히는 전복과 참기름향이 잘 어우러져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영양섭취와 체력보강을 원한다면 전복의 양을 2배, 3배로 늘린 진전복죽과 특전복죽도 있다.

본죽에는 청정우의 연하고 부드러운 부위로 만든 쇠고기 장조림과 새콤한 오징어초무침, 동치미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죽 맛을 살려주는데 한몫 톡톡히 한다. 특히 쇠고기 장조림은 홈쇼핑에서 단품으로도 판매될 만큼 인기가 좋아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본죽 경기평택점 성복제 사장(35)은 “평소 술 마신 후에는 입맛이 없고 속도 불편해 다음날 아침에 죽 먹는 걸 좋아했어요. 이집 저집 죽을 먹다가 속을 편하게 달래주고 맛도 좋은 본죽이 입에 맞아 죽 장사까지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죽 가게를 운영하게 된 계기를 알려줬다.

성복제 사장

“15년 역사를 가진 본죽은 우리나라 최고의 프랜차이즈 죽집인데요 이름은 기본에 충실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본죽은 주문과 동시에 주방에서 곡식을 주재료로 해서 여러가지 자연의 신선한 재료를 넣어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을 다해 직접 끓이는 웰빙 슬로우 푸드입니다. 본죽은 가정에서 만든 죽과는 쌀부터가 기본적으로 달라요. 우수농산물 인증을 받은 쌀이죠 김제평야에서 계약재배하는 신동진쌀과 찹쌀을 섞어 쓰는데 혼합비율이 중요한 포인트이고요 육수도 달라요. 본죽은 본사에서 만든 비법육수를 받아서 엄격한 기준의 국내산 재료로 주문 즉시 직접 끓이기 때문에 일정한 맛이 보장되는 다양한 종류의 죽을 바로 드실 수 있어요” 본죽에 대한 성복제 사장의 자부심이 대단하다.

본죽은 아기들 이유식에서부터 몸과 마음이 아플 때 먹는 건강식, 치유식, 환자식까지 0세부터 100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죽을 만든다.

“아기들 이유식과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베이비본죽 제품도 있어요. 엄마의 사랑을 고스란히 담아 전문가가 만든 죽인데요 전제품 모두 유기농쌀을 사용하며 전복양송이죽, 한우를 베이스로 한 야채죽, 단호박죽, 새송이죽과 전복미역죽, 고구마닭죽, 닭가슴살두부죽 등 7가지 종류가 있고요 나눠 먹기 좋게 2개씩 소포장 되어있어 엄마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성 대표가 어린이 죽을 설명했다.

최근에는 건강을 챙기는 젊은이들의 식사대용으로도 인기가 많다는 죽.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인데도 친구들과 식사하는 손님들과 혼밥족 등 젊은이 여럿을 볼 수 있었다. 본죽 경기평택점은 카페 분위기로 36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 포장을 기다리는 손님이 무료하지 않도록 책을 볼 수 있게 진열해 고객을 배려한 인테리어라는 느낌을 준다.

단호박죽

한광중고등학교를 졸업한 평택토박이로 단골고객들의 취향을 기억하고 정성을 다해 고객을 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성복제 사장은 “요즘에는 카카오톡으로 지인에게 간편하게 선물을 보내는 모바일상품권이 인기가 있어 모바일상품권으로 포장해가는 손님들이 많아요. 포장은 대, 중(2개) 소(3개)로 나누어 포장이 가능하며, 개인취향에 따라 소금간 조절이나 끓이는 정도 등 원하는 대로 1인 맞춤죽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체계적 시스템이 잘 갖춰진 건강전통죽 본죽을 사업파트너로 만난 것을 큰 행운으로 여깁니다.” 라며 마무리 인사를 했다.
 본죽은 며칠전 양구 시래기죽을 신제품으로 내놓았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와 쫄깃한 바지락을 듬뿍 넣어 전통 재래된장으로 구수한 맛을 낸 추억 가득한 신제품에도 기대가 된다.

■평택시 중앙2로 26(평택동 293-1) 본죽 경기평택점

■영업시간 09:30~21:30

■포장주문 031.655.9898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