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대한민국 대표 관광단지로 만들겠다” 주민협조 당부

평택도시공사 관계자가 평택호 관광단지 조성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평택시가 지난 6일 오전 10시 현덕면사무소 체육관에서 평택호 관광단지 조성계획(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공재광 시장과 이연흥 평택도시공사 사장, 염동식 도의회 부의장, 김기성 시의회 부의장 관계 공무원, 그리고 지역 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평택호 관광단지는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신왕리 일원 83만 평 규모로 그간 수차례에 걸쳐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되었으나 사업타당성 결여로 개발되지 못하였다. 따라서 평택시에서는 평택호 관광단지 신왕리 일원 62만 평에 대해서는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하여 관광단지 지정을 해제할 계획으로 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권관리 일원 21만 평에 대해서는 평택도시공사에서 개발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평택시와 평택도시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현덕면 권관리 21만평에 대한 조성계획은 민간 개발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해 왔던 관광단지 83만평을 축소하되 실행력과 집행력에 중점을 두고 추진 중에 있다고 했다.

평택호 관광단지는 놀이공원과 수자원 관광단지, 아울렛 관광단지, 테마형 관광단지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생태체험관과 관광호텔, 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향후 이러한 민간유치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관광단지 주변으로 평택항 재생 사업 및 항만 친수 공간 사업, 아쿠아벨벳 프로젝트, 2종 항만 배후단지 조성사업, 대중 무역과 관광객 증가로 인한 평택 신항 크루즈 입항, 대규모 주거 단지 입지 등 문화 관광 잠재시장을 겨냥해 사업을 추진 한다.

이날 평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설명회 발표에서 “평택호 관광단지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충청권 까지 이르는 대형 관광단지이며 서해로는 중국, 그리고 평택에는 주한미군이 주둔해 있다”며 “국내 관광단지가 아닌 국제 관광단지로 조성하여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단지로 만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평택시 관계자는 “현재 평택호 관광단지는 사업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하루 빨리 절차가 마무리 되어 평택시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평택호 관광단지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