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농업인과 시민이 행복한 농업’ 공약 발표

친환경·로컬푸드활성화…농업발전 기반 중·장기 구축

[평택시민신문]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가 지난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행복한 평택농업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은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농업인들의 경영 안정과 소득 증대를 목표로 ‘신성장 농업’, ‘안전한 먹거리 생산·유통·판매 시스템’을 육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친환경 농업 촉진을 통한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소비자는 생산자의 풍요를 책임지고 생산자는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로컬푸드 활성화 ▲평택 농산물 학교급식 제공 확대 ▲농기계 임대사업 보조금 지원 확대 ▲농업지역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통한 정주여건 향상 ▲농업용 배수로 설치 확대 ▲농업인들의 경영안정과 소득증대를 위한 농산물 적정가격 유통 및 안정적인 생산·유통·판매 시스템 구축 ▲농업인 경영안정 위한 융자지원 사업 및 농업인 어려움 해소 위한 융자 지속 실시 ▲벼 병해충 방제약제의 지속적 지원 등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농촌가구 감소, 농산물 판로확보 및 유통·포장비용, 친환경농업 육성, 도농상생 등 농촌 및 농업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평택 농업의 발전 기반을 중·장기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 후보는 “최근 시민들은 가족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고 계시는데, 농업인이 행복해야 무엇보다도 시민 여러분들의 식탁이 건강해진다”며 이번 공약을 마련한 배경을 밝혔다. 또 “농업인들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는 일자리 창출 및 청년농업인 양성, 베이비붐 세대들의 귀농 등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와 평택시 농업성장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