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무기산 불법 판매업자 불구속 입건

기사승인 [0호] 2019.01.04  14:59:58

공유
default_news_ad1
평택해경이 압수한 무기산

[평택시민신문]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지난 3일 김양식장에서 이물질 제거 등을 위해 불법으로 사용되는 무기산을 판매한 A(남, 59세)씨를 적발하여 화학물질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또한 A씨로부터 자신이 운영하는 김양식장에 사용할 목적으로 무기산을 사들여 보관한 경기 및 인천 지역 김양식업자 B(남, 47세)씨 등 3명도 수산자원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평택해경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시에서 유해화학물질 판매업체를 운영하는 A씨는 김양식장에서 사용할 것을 알면서 불법으로 무기산을 판매했다.

경기도 화성시 및 인천광역시 옹진군 등에서 김양식업을 하는 B씨 등 3명은 불법으로 구입한 무기산을 자신들의 거주지에 보관하다가 평택해경에 적발됐다. 평택해경은 이들 4명이 불법으로 보관 중이던 무기산 19.6톤을 압수했다.

평택해경은 이들 김양식업자들이 판매업자 A씨로부터 무기산을 불법으로 공급받아 김양식장 어구 및 어망의 이물질 제거용으로 사용하려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수산자원관리법 상 유해 화학 물질인 무기산은 해양 생태계 교란의 위험성이 있어 사용, 보관, 유통이 금지되어 있다. 일부 양식 어민들이 잡태 제거 목적으로 무기산을 사용하고 있다는 첩보가 있어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정다슬 기자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구독료는 평택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60,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113-01-201551 주식회사 평택일보사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