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출정식

[평택시민신문]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은 지난 15일 노인자원봉사단 출정식을 갖고 공식 활동 시작을 선언했다.

평택복지재단 산하기관인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은 노인자원봉사단에 소속된 9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노인자원봉사단에 대한 소속감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봉사단 별 활동 소개를 시작으로 노인자원봉사단 임명장 수여, 선서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출정식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어르신들의 봉사활동 동기부여를 위한 ‘재미와 감동의 자원봉사 동기부여 강의’가 열렸다.

노인자원봉사단에 소속된 어르신들은 보고 듣고 행동하는 액티비티 형식의 강의를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평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은 현재 총 4개의 단체(갈맷빛봉사단, 오손도손봉사단, 한빛봉사단, 행복드림봉사단)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은 한 목소리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기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