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복지사각지대 10세대에 반찬도시락세트 제공

[평택시민신문] 평택시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승환)는 지난 8일 어버이날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5060 독거 중장년 10세대에 반찬도시락세트를 지원했다.

‘집밥 먹고, 오늘도 좋은 하루!’라는 이름으로 펼쳐진 이번 사업은 홀로 사는 중장년층 가운데 신평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추천을 받은 공적지원 혜택 미대상자 위주로 선정 됐다.

이들에게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반찬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며 혼자서 식사를 챙겨먹기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중장년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주요 목적이다.

반찬을 지원 받은 대상자는 “홀로 살다보면 끼니를 거르거나 대충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꼬박꼬박 맛있는 반찬을 가져다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승환 위원장은 “신평동 특성상 홀로 살면서 일용직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찾아가 맛있는 반찬을 전하고 그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박정식 신평동장은 “꾸준한 봉사로 신평동의 복지사각지대를 줄여나가고 계신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잘 협력하여 이 사업을 잘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외에도 어려운 이웃에 ▲가까이 위기가구 긴급지원사업▲가까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사업 ▲가까이 저소득거동불편이웃 식생활개선사업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 등 지역특성에 맞는 세대별 맞춤형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