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비전동 맛집 달콤 돈가스

기사승인 2019.08.28  11:11:00

공유
default_news_ad1

-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손맛 최고!’

배다리 저수지 바라보는 분위기 좋은 식사
요리 열정이 평택 대표 돈가스 가능하게 해

[평택시민신문] 배다리생태공원 저수지를 내려다보며 여유 있게, 또 맛있게 돈가스를 먹을 수 있는 ‘달콤 돈가스’를 소개한다. 달콤 돈가스는 배다리공원을 바라보는 상업지구 건물 3층에 자리하고 있어 물과 습지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저수지와 배다리도서관, 솔밭 원형림 조망이 탁월하다. 이런 풍광을 마주한 식사가 무엇이면 맛이 없을까?

달콤돈가스에서 바라본 배다리저수지 풍경

그렇다면 ‘달콤 돈가스’ 맛은 어떨까? 맛과 분위기로 이미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할까? 블로그 리뷰 71건으로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평택의 대표 돈가스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달콤 돈가스를 평택 대표 돈가스집 반열에 올려놓은 일등 공신을 꼽으라면 당연히 이윤경(38) 사장의 손맛과 요리에 대한 열정이다.

요리에 대한 열정

시골에서 자란 이윤경 사장은 부모님이 농사일로 바빠 어려서부터 혼자 끼니를 해결했다. 이런 환경 탓에 자연스럽게 자주 요리하게 됐고, 그러다보니 할 수 있는 메뉴가 조금씩 늘어 학창시절에 이미 제육볶음, 닭볶음탕 등을 맛있게 해내는 베테랑 요리사가 되었다고 한다. “부모님들이 맛있다고 하시니 더 맛있게 요리하고 싶고, 주변에서의 반응도 좋아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컸던 것 같아요.”

요리가 재미있는 이윤경 사장은 결혼 후에도 가족들의 식사 챙기기를 즐거워하면서 양식을 요리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양식 중에서도 특히 돈가스 호평이 많아 그때부터 음식점 개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후 꾸준히 요리 실력을 키운 이윤경 사장은 탁월한 손맛을 바탕으로 ‘2016 안중전통시장 길마골 요리대회’에서 달팽이와 한우를 사용해 만든 음식으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작년 8월, 평소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고 싶었던 이윤경 사장은 드디어 ‘달콤 돈가스’를 개업했다. 이 사장은 지금도 ‘돈가스를 사랑하는 모임’ 동호회에 여전히 나가며, 돈가스 요리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관심은 오로지 요리. 유튜브에서도 요리 관련 영상만 본다고.

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손맛

대표 메뉴인 달콤 돈가스를 주문했다. 5분정도 지나자 나왔다. 빠르다. 가마솥 튀김기를 사용해서 가능하다고 한다. 가마솥 튀김기는 빨리 열을 받고 자체적으로 기름정제가 가능해 깨끗한 기름으로 더 바삭하고 더 빠르게 돈가스를 튀길 수 있단다.

돈가스를 받친 접시가 예쁘다. 돈가스와 접시의 조화에 손대기가 아까울 정도다. 돈가스를 먹어보니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해 식감이 좋다. 돼지고기를 잴 때 청주를 넣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게 방법이라고 한다.

달콤 돈가스는 느끼하지 않다. 비결은 밑간할 때 사용하는 쪽파. 쪽파는 고기의 잡내를 잡는 동시에 돈가스의 느끼함을 줄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샐러리, 사과, 양파 등 34가지 재료로 직접 만든 돈가스 소스의 달콤한 맛도 별미인데 이 또한 돈가스의 느끼함을 덜어준다.

이윤경 사장은 돈가스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으로 ‘신선한 고기’를 들었다. “고기를 직접 펴보면 이 고기가 얼마나 신선한지 알 수 있어요. 신선한 고기는 탄력부터 다르고 잘 찢어지지도 않아요” 달콤 돈가스에서는 제주산 프리미엄 생등심을 사용한다. 구입한 고기는 제조일자, 도축장 등 상세한 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며 이틀 안에 사용해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달콤 돈가스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돈가스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고기와 튀김옷이 따로 놀지 않고 부드럽게 씹힌다.

스프와 깍두기, 양배추 피클도 맛있다. 이 사장의 손맛이 느껴졌다. 손맛이 최고!! 라는 말 외에 달리 표현할 말이 없었다.

 

■메뉴: 달콤 돈가스 9500원, 매콤 돈가스 10000원, 등심 돈가스 10000원, 안심 돈가스 11000원, 치즈 돈가스 12000원, 오므라이스 9000원, 크림 파스타 13000원, 로제 파스타 13000원, 오븐 파스타 11000원, 달콤 피자 10000원, 어린이 미니우동 4000원, 통통 미니새우볼 4000원, 치즈스틱 2000원

■주소: 경기 평택시 비전5로 20-44 (3층)

■전화: 031-652-7855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15:30~17:30 브레이크 타임, 마지막 주문 20: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변선재 기자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