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축하 위해 개최

9월 3일 평택시민아카데미 상록평생학교는 지난 8월 실시한 중‧고졸 검정고시 졸업식을 열고 합격자 5명을 축하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민아카데미 상록평생학교(교장 이한칠)는 지난 9월 3일 중앙동에 위치한 평택시민아카데미 사무실에서 제44회 검정고시 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8월 실시된 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5명을 축하하기 위해 열렸다. 졸업식은 자원교사 소개 및 축사, 졸업장·합격증 수여, 학생대표 인사, 교가 ‘상록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한칠 상록평생학교 교장은 기념사에서 “평택시청과 여러 자원교사, 후원자들의 도움에 감사드린다”며 “늦게나마 배움에 도전 큰 성취를 이룬 성인 학습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드린다”고 말했다.

홍기원 평택시민아카데미 이사는 “소중한 시간 용기를 내서 삶의 큰 뜻을 성취한 학습자 분의 도전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축하했다.

졸업생 최 아무개 씨(67)는 “어려서 너무 가난해 제 때 배움의 기회를 가지지 못했다”며 “언제가 공부를 다시 하고 싶었는데 상록학교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뜻을 이룰 수 있었고 앞으로 더 큰 뜻 가지고 대학까지 꼭 마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93년 개교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상록평생학교는 자원봉사자가 주축이 된 평택의 비영리교육단체다. 2020년 4월 중‧고졸 검정고시 상담은 평택시민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031-663-9622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