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지역 우수인력 양성 위해 산·학·관 협력 협약 맺다

기사승인 2019.11.13  11:31:19

공유
default_news_ad1

평택시·현대제철·고등학교 3개소 참여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양성 하겠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가 지난 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역의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유의동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기장, 현대제철 안동일 대표이사,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김광회 교장, 동일공업고등학교 정기학 교장, 안중고등학교 김진현 교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맺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제철은 내년부터 10년간 총 3억6000만원(매년 3600만원)을 평택시에 소재한 공업계열 직업계고 3개소에 우수학생 장학금과 실습기자재 구입비로 지정 기탁할 예정이다. 또 사내강사 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하고 제철소 초청 견학을 통해 학생들에게 산업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을 맺은 학교들은 공정한 절차에 따라 장학금 수혜자 선정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시에서는 직업계고 취업지원, 특성화고 뉴딜 프로그램 등 취업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안동일 대표이사는 “철강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및 학교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하고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변선재 기자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