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2019 바른지역언론연대 세미나…‘지역신문의 미래 고민’

기사승인 2019.11.27  15:28:19

공유
default_news_ad1

200여명 지역 언론인들 한자리에 
참신한 콘텐츠, 미래전략 등 공유
이영아 바지연 회장 2년 연임

[평택시민신문] 2019 바른지역언론연대(회장 이영아 고양신문 발행인) 세미나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파주출판단지 지지향에서 개최됐다. 본지 <평택시민신문>을 포함해 전국 40여개 풀뿌리지역언론 연대모임인 바른지역언론연대(이하 바지연)가 주최하고 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지역 언론인들이 모여 지역신문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였다.

강연에는 이호 ‘더이음’ 대표가 올바른 지역신문의 역할에 대해 제안했고, 김은아 영주시민신문 기자와 임아연 당진시대 기자는 참신한 콘텐츠로 주목받았던 기획보도를 소개했다.

이어 이안재 옥천신문 대표와 오원집 원주투데이 대표는 독자관리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안라미 당진시대 PD, 함승태 용인시민신문 편집국장, 김용욱 미디어오늘 영상팀장은 영상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다.

올해 바지연 우수기자상은 취재부문에 당진시대 임아연·박경미·한수미 기자(당진지역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사용 분석), 편집부문에는 고성신문 이연희 기자(책으로 만나는 문화 고성)가 수상했다. 10년 이상 근속한 언론인 15명에게도 표창과 포상을 했다.

또한 올해 처음 신설된 오마이뉴스 선정 우수제휴사에는 구로타임즈(대표 김경숙)가 선정됐다. 오마이뉴스는 2017년부터 바지연 회원사와 기사제휴를 하며 지역뉴스를 전파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바지연은 신규사 가입으로 매년 외연을 조금씩 확장하고 있다. 올해는 김포신문과 울산저널이 신규사로 합류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회원사의 정체성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신문사 입구에 걸 수 있도록 ‘바른지역언론연대 현판’을 모든 회원사에 전달했다.

연임 결정으로 2년 더 바지연 회장을 맡게 된 이영아 고양신문 대표는 “지역 언론인으로서 사명과 역할을 충실히 실천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풀뿌리 민주주의가 성장하고 있다”며 “건강한 지역신문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바른지역언론연대 공동기사

평택시민신문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