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리모델링 마치고 개소식
다가온·드림스타트·사경센터 입주

[평택시민신문] 노후 건축물로 남아있던 구 비전1동 주민센터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로 거듭났다.

평택시는 지난 10일 구 비전1동 사무소에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안수정)와 드림스타트‧다가온(센터장 최을용)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구 비전1동 사무소는 3층으로 리모델링 돼 1층 드림스타트, 2층 다가온, 3층 평택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가 입주해 있으며 각각 상담실과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평택지역 내 사회적경제 단체들의 제품 홍보관과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창업지원실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창업지원실에는 커리어개발연구소, 퓨전국악 앙상블 수, 인트리플랜테리어온, ㈜더이음 등이 입주해 있다. 

정장선 시장은 축사를 통해 “비전1동 주민센터가 리모델링을 마쳐 기쁘다.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희망과 미래의 새싹이 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건넸다.

유의동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지역 시설이 주춧돌, 디딤돌로 균형을 맞출 때 따뜻한 공동체가 되리라 믿는다”며 “국회의원으로서 시설에 재정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수정 센터장은 “창업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독립성 있고 효율적으로 구성돼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센터 개소 소감을 말했다.

한편, 개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의동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영해‧김재균 의원, 평택시의회 이종한‧이해금‧최은영 의원, 황재순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