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지역 청년‧청소년 단체 ‘라곰’ 11일 포텐셜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

[평택시민신문] 서부권역 청년들이 지역 청소년의 진로와 꿈을 실현시켜주고자 다양한 체험을 탐색‧경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안중지역 청년‧청소년 단체 라곰(대표 강현규)은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에 걸쳐 현화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포텐셜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11일 안중제일신협 3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포텐셜 프로젝트는 단순한 진로 멘토링을 넘어 청소년들이 직접 진로체험의 성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잠재력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라곰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라곰의 지원으로 진행한 특수 분장, 액세서리 제작‧판매, 상품 디자인 등 사례를 발표하고 직접 제작한 액세서리, 특수 분장 등을 전시했다.

이날 직접 제작한 귀고리를 전시한 엄예원(현화고1) 학생은 “귀고리 등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았아도 그동안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힘들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료를 갖추고 제작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마케팅 분야가 꿈인데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돼 꿈에 가까워진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라곰 소속 김선웅(23)씨는 “학생들이 갖고 있는 꿈에 대해 주저하지 않고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장소와 경험 기회, 용기를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 라곰 자체적으로 리더양성 학교를 만들어 통합적으로 진로 멘토링, 토크콘서트, 축제, 스피치 강연 등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