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바르게살기 태극기 지원...현충일 맞아 3일부터 게양

지난달 28일 비전2동지웰푸르지오아파트 노인정 앞에서 유미자(왼쪽) 바르게살기 비전2동협의회장이 인정의(오른쪽) 지웰푸르지오노인회장에게 태극기를 전달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 비전2동지웰푸르지오아파트가 태극기 달기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비전2동 지웰푸르지오아파트노인회(회장 인정의)와 평택시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박종화)는 지난달 28일 태극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아파트 주민과 바르게살기 위원들이 참여했으며 오명근 경기도의회 의원, 김동숙·김승겸·이해금·정일구 평택시의회 의원, 오창수 비전2동장이 함께했다.

전달식을 주관한 인정의 지웰푸르지오노인회장은 “태극기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 속에서도 늘 함께해왔다”며 “국가의 상징인 태극기가 정치적으로 이념화 돼 가는 것이 안타까워 현충일 등 국가지정 공휴일에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태극기를 달기로 주민들과 뜻을 모아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재실 평택시바르게살기 수석부회장은 “태극기를 아끼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나눔행사를 하고 있다”며 “올해 지웰푸르지오를 시작으로 포승읍·현덕면·중앙동·지산동 등 평택 곳곳에 태극기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웰푸르지오아파트는 지난달 31일 동대표들을 통해 태극기를 각 세대에 빠짐없이 전달하고 3일부터 사흘간 태극기달기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