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11시까지 
주중·주말반 각 40명

2019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업 모습

[평택시민신문] 경기도가 1인 크리에이터 입문자를 위한 무료 교육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1,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 오전 11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입문반 1기(주중반), 2기(주말반)로 나눠 기수별 40명이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 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올해 4년째인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수업은 영상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양방향 방식으로 교육을 제공 예정이다.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등 실무교육뿐 아니라 인기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특강도 마련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보증금 10만원은 교육 70% 이상 참여 시 전액 돌려준다. 교육생은 교육 기간에 교육운영사 스튜디오를 사전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교육운영사(아프리카TV)의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1:1 지원, 방송 홍보, 공식방송 참여 기회를 준다. 크리에이터 소속 우선 협상 계약 등 취업연계를 통해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알림마당의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