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인플루엔자 예방접종하세요

기사승인 2020.09.16  13:38:02

공유
default_news_ad1

8일부터 4가백신 예방접종 시작
임신부, 만 62세 이상 등 무료

[평택시민신문] 수도권을 중심으로 아직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시기가 다가오자 평택시가 예방접종을 당부하고 나섰다.
시는 올해 가을부터 생후 6개월~만18세, 임신부, 만 62세 이상 등 시민을 대상으로 182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4가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 지원 백신은 3가에서 4가로 상향조정 됐으며 예방접종 대상자가 만12세에서 만18세까지, 만65세 이상에서 만62세 이상으로 확대됐다. 4가백신은 A형 인플루엔자 2종류, B형 인플루엔자 2종류로 구성됐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은 평택시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대상에게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만큼 접종기관 내 혼잡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초기에 접종자가 집중되는 독감 예방접종 시기는 접종 실시 의료기관에서도 큰 부담으로 작용하므로 병의원을 찾는 시민들께서는 연령별 접종 기간을 필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병의원 방문은 사전 문의와 마스크 착용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안노연 기자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