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미국 추수감사절 식탁을 소개합니다

기사승인 2020.11.11  10:17:24

공유
default_news_ad1

[평택시민신문]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나 안내시설이 부족한 평택에서 외국인들의 ‘평택생활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외국인이 있다. 주인공은 평택생활 8년차 미국인 라네 리버스우즈 (Lanae Rivers-Woods)씨. 
SNS 평택 민간홍보대사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그녀는 현재 블로그 blog.southof seoul.net/ 및 인스타그램 www.instagram. com/south_of_seoul/ 등을 인기리에 운영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South of Seoul' 앱도 개발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은 라네씨의 평택살이를 격주로 연재한다. 영어 원문은 인터넷 홈페이지(www.pttime s.com)에서 볼 수 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평택에는 오산 공군 기지와 캠프 험프리스 육군 기지의 존재로 인해 미국에서 온 수천 명의 외국인들이 있습니다. 11월 말이 되면 이 미국인들은 가족들과 함께 추수감사절을 축하할 것입니다. 추수 감사절은 11월 4번째 목요일에 축하하기에 해마다 날짜가 달라집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 식사는 대체로 수 세대에 걸쳐 미국 식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특정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요리를 포함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식재료 4가지는 호박, 고구마, 크랜베리 그리고 칠면조라 할 것입니다.

미국 추수감사절 11월 4번째 목요일
가장 중요한 식재료 4가지는 
호박, 고구마, 크랜베리, 칠면조

팽성의 테일게이트 선술집
수년간 추수감사절 저녁 식사 제공

추수감사절 음식 1: 호박

북동지방의 인디언 부족들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호박을 재배했습니다. 유럽에서 온 이민자들도 인디언들을 따라서 유럽에서 미 대륙에 도착했을 때부터 호박을 재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역사책은 유럽에서 온 정착자들이 주관하는 첫 추수감사절에 호박 파이가 제공되었다고 말합니다.

역사 내내 호박 파이는 추수감사절에 대부분의 미국 가족이 먹는 중요한 디저트로 남아 있었습니다. 호박 파이는 일반적으로 계피, 생강, 육두구, 올스파이스 및 정향으로 맛을 냅니다. 이 재료들이 섞여 내는 맛과 향이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호박 파이를 떠올리게 하기 때문에 이를 호박 향신료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겨울 휴가 동안 모든 것에서 호박 향신료를 넣은 것 같은 향과 맛이 납니다. 호박 향신료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촛불, 쿠키, 케이크, 크리머, 우유, 아이스크림 등..

 

추수감사절 음식 2: 고구마

고구마는 나이지리아, 이보니야르 해안, 서아프리카에서 온 노예들과 함께 전래되어 이후 추수감사절 식탁에 사용되었습니다. 노예들은 그들의 고향에서 많은 야경(고구마의 일종)을 먹었고, 고구마가 그들이 좋아하는 튜버(감자의 일종)를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추수감사절 음식 3: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달콤하고 시큼한 북미식 베리입니다. 그 베리는 1816년에 처음으로 경작되었습니다. 1912년에는 상점에서 통조림 크랜베리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1930년 크랜베리 농부들은 ‘오션 스프레이’(Ocean Spray)라는 협력단체를 만들어 크랜베리 주스와 크랜베리 소스 같은 크랜베리 제품들을 오늘날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랜베리 소스는 미국 추수감사절에 가장 인기 있는 식탁 메뉴 중 하나입니다. 크랜베리 소스는 부드럽거나 혹은 덩어리진 스타일으로 나옵니다. 일부 가족들은 그들만의 크랜크베리 소스를 만들 것이고 또다른 가족들은 예전처럼 쉽게 오션 스프레이사의 크랜베리 소스 캔을 사서 열 것입니다. 이 각각의 옵션들은 다 맛있지만, 그 중 하나는 많은 일하는 부모님들에게 중요한 시간이 훨씬 덜 걸린다는 점입니다.

 

추수감사절 음식 4: 칠면조

칠면조는 대단히 큰 북아메리카 새 종류로 야생에서 사냥을 하여 첫 추수감사절에 먹었습니다. 이제 칠면조는 닭, 오리와 같은 농장에서 자랍니다. 하지만 칠면조는 거대하기 때문에 미국 오븐은 그것들을 넣어 요리할 수 있도록 크기가 매우 커야만 합니다.

칠면조는 오븐에 익히거나 튀긴 후 준비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칠면조는 그대로 요리를 하거나, 혹은 빵, 견과류, 열매와 달걀, 그리고 양념을 섞어서 요리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요리하는 동안 칠면조의 안에 채워 넣기 때문에 이것을 "채워 넣기" 라고 부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지방과 고기가 빵에 스며들어 또다른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평택의 추수감사절

일부 레스토랑은 매년 추수감사절 음식을 요리합니다. 팽성의 테일게이트 선술집은 추수감사절 저녁 식사를 수년 간 제공해온 레스토랑입니다. 나는 올해 그것을 먹어보시고 다른 나라에서온 명절 음식을 경험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글= 라네 리버스우즈 (Lanae Rivers-Woods) 
본지 시민기자
번역정리= 최영수 작가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평택시민신문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