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부터 사양까지 거듭나

[평택시민신문] 최근 쌍용자동차가 새롭게 출시한 ‘올 뉴 렉스턴’이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쌍용차는 올 뉴 렉스턴이 새로운 외관 디자인, 고급스러운 내장,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대형 SUV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쌍용차 렉스턴은 19년 동안 거듭해서 발전해 왔다. 특히 올 뉴 렉스턴은 고급 세단의 품격과 주행성능을 모두 갖추고 등장과 동시에 대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며 매력을 뽐냈다. 실제로 사전계약에선 3800대를 넘어섰으며 지난 11일 마감을 기준으로 약 5500대가 계약돼 판매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임영웅과 함께 한 랜선 쇼케이스에는 3만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가 몰렸으며 쌍용차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사전계약 광고는 17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디자인부터 첨단사양까지 새롭게 거듭나

올 뉴 렉스턴은 사전 공개한 외관 디자인만으로도 호평을 받을 정도로 소비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를 비롯한 각 요소가 입체감을 연출한다. 라디에이터그 릴은 웅장한 크기와 견고한 이미지를 담아냈으며 후면부는 LED 리어램프와 듀얼 테일파이프 가니시가 세련된 멋을 더한다. 또한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세련스러운과 고급진 모습을 강조했다.

실내는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수작업으로 제작된 최고급 나파가죽 시트는 색상, 소재는 물론 최고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2열 시트는 베이스와 볼스터(어깨를 감싸는 측면부) 사이즈를 키우고 등받이는 139도까지 눕혀진다. 2열 탑승객을 위한 2개의 USB포트에는 12볼트의 파워아울렛을 더해 3명이 탑승해도 원활하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계기판은 화려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했다. 기본적인 주행데이터는 물론 내비게이션 경로와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 대부분을 표시한다.

차량 운행과 관련된 세부 서비스 항목으로는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지도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차량 시동·에어컨과 히터 등 공조·도어 개폐 등의 원격 제어, 차량 주요 부품 이상 유무와 소모품 교체 시기를 확인하는 차량 진단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사고로 에어백이 작동될 경우 조치를 상담센터를 통해 조치를 받을 수 잇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가 10년 무상 제공된다. 가전과 가스 등 가정의 각종 스위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엘지 유플러스 해당 서비스 가입 시), 음성인식 기반의 맛집 정보와 번역, 인물 등검색, 지니뮤직과 팟빵 팟캐스트 등 재생 기능도 즐길 수 있다.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은 검은색으로 품격을 한껏 끌어올렸다. 외관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이며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전용 로워 범퍼, 20인치 블랙휠, 블랙 스웨이드 인테리어가 채택했다. 전동식 파워 사이드스텝, 도어 스팟램프, 에어컨 습기 건조기, 테일게이트 LED 램프 등 전용 사양을 더했다. 4륜 구동 시스템, 인피니티 오디오를 통한 동급 최고 수준의 감상환경 등 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해 만족감을 극대화했다. 2열 탑승객의 위치와 실내공간을 고려하여 트위터와 우퍼 시스템을 최적화한 인피니티 오디오는 현장감 있는 소리와 고음역으로 애호가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다양한 할인 이벤트까지 겸비

올 뉴 렉스턴은 신차급으로 상품성을 개선했지만 가격은 럭셔리 3695만원, 프레스티지 4175만원, 더 블랙 4975만원으로 책정했다. 비대면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한 카카오톡읋 활용한 구매견적 서비스 ‘1:1 모바일 큐레이터’도 제공된다. 카카오톡 채널 ‘올뉴렉스턴’에서 실시간으로 모바일 상담과 시승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 메시지로 상품 소개서를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서비스 시행 기념으로 연말까지 추첨을 통해 캠핑 키친테이블(10명), 아웃도어 타프(20명), 치킨교환권(30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명) 등 경품을 증정하는 쿠폰 등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올 뉴 렉스턴 계약 증가로 인해 올해 차량을 인도받지 못하는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개별소비세 인상분은 11월 계약 고객에 한해 쌍용차가 지원한다. 출시기념으로 5년 동안 10만km를 무상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1.9~3.9%의 저리·장기할부의 혜택도 제공한다. 3.9% 할부 이용 시 프리미엄 커넥티드 블랙박스와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100만원 상당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렉스턴은 대형 SUV만의 품격과 주행성능, 안전성을 높이며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입증하고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일상부터 레저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SUV로 거듭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