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과 꿈 이루는 장학생들로 성장하길 바라”

평택시 애향장학재단이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애향장학생으로 선발된 156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재단법인 평택시 애향장학재단(이사장 이진해)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애향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지난 3월 평택시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및 고등학교를 통해 장학생 선발대상자를 공고하여 모집하였고, 4월 재단 내 장학생선발위원회 심사를 통해 고등학생 86명과 대학생 70명 등 총 156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애향장학생에게는 고등학생은 수업료 전액을, 대학생에게는 국·공립대 200만원, 사립대 300만원을 연 2회로 나누어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 해 지원되는 총 장학금은 2억8500만원이다.

또, 지난 4월에는 애향장학생과 별개로 각 읍면동별로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고등학생 44명을 추천받아 모두 총 1320만원을 지급했다.

이진해 재단이사장은 “선발된 장학생들이 자신의 비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원하는 꿈을 꼭 이루길 기원하며,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단 명예이사장인 공재광 시장은 격려사에서 “장학생 여러분이 열정과 꿈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따뜻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평택시와 애향장학재단은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