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4시부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앞 광장

평택시청소년어울림마당 ‘제15회 열축제’가 8월 26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앞 광장에서 열린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와 청소년10대기획단이 운영하는 이번 열축제는 총 20여개의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25개의 다양한 동아리 체험부스가 마련된 가운데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체험의 장과 문화공연 나눔을 목적으로 올 해로 15회째를 맞아 더 다양한 볼거리로 청소년과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축제 체험부스로는 각 중․고교 동아리 단원들이 열정을 담아 준비한 타투 향수 만들기, 야광봉 만들기, 액체괴물 만들기 등이 준비 중으로 10대기획단이 기획하고 있는 활동(보물찾기, 특별이벤트)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은 1층 대강당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1차, 오후 6시 30분 저녁 9시까지 2차로 나눠 그 동안 갈고 닦은 댄스, 힙합, 밴드, 보컬, 전통음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를 준비한 10대기획단 유문희 단장(한광여고2)은 “올 해도 어김없이 뜨거운 태양아래에서 축제의 장을 펼친다”면서 “10대기획단 단원들과 열심히 준비하며 보람차고 뿌듯한 시간을 만들고 있다. 더운 날씨에 시원한 물놀이도 준비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도 준비했으니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많이 놀러와 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경기도 청소년 떡볶이 및 세계요리 경연대회’와 VR,AR 체험관도 설치돼 많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열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시민은 오후 2시까지 소사벌레포츠광장 내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로 오면 된다. 축제 문의는 031-646-5400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