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안중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그림책 ‘나는 지하철입니다’(문학동네어린이, 2016년)의 작가 김효은 강연회는 9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안중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8년간의 드로잉 작업, 3년간의 출판과정 등 한 권의 그림책이 탄생하기까지의 힘들고 어려웠던 과정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으며, 작품 활동 중 겪었던 작가의 고민과 어려웠던 점을 생생히 엿볼 수 있다.

9월 16일에는 오후 2시부터 초등학생 1학년에서 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안중도서관 뒷산 생태를 체험해 보는 ‘숲과 함께 놀아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뭇잎 관찰하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등을 통해 자연 속에서 오감을 느끼고, 즐기는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생태 체험 후에는 오후 4시부터 어린이 인형극 ‘잭과 콩나무’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웹툰 ‘아만자’의 김보통 작가 강연회 ‘만화로 이야기하기’는 9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린다.

행사는 8월 22일 화요일부터 접수가능하며 전화(8024-8340, 8344), 인터넷 또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