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100만 나무심기, 시민과 함께 해요

기사승인 2019.03.20  15:41:23

공유
default_news_ad1

- 14일 평택시,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설명회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지난 14일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장, 시의원, 시민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숲 조성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필요성 및 식재, 관리방안에 대하여 최덕제 산림녹지과장이 설명했으며 나무심기 설명 후 시민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의 시간이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은 “최근 밀원수가 줄어들어 양봉업에 어려움이 많아 밀원수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높은 상록수, 관상을 할 수 있는 유실수 등을 식재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장선 시장은 “산림이 부족하고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환경이 열악한 우리시 여건을 고려하여 100만 그루 이상 나무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후손들에게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포승국가산업단지 녹지 내 미세먼지 차단숲, 무더운 여름철 폭염 저감을 위한 바람길숲 조성사업을 평택시 전역에 조성할 계획이다.

 

김상미 기자 webmaster@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구독료는 평택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60,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113-01-201551 주식회사 평택일보사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