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6
default_setImage2
default_setNet1_2

평택시 ,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구성 운영

기사승인 2019.06.19  16:34:07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영호 보건소장 “유관기관 협력으로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 최선”

[평택시민신문] 평택시 정신응급 상황에 신속대응하기 위해 평택보건소는 지난 14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회의를 진행했다.

평택시는 최근 정신질환자 관련 범죄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신과적 응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평택보건소, 평택경찰서, 평택소방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안중백병원, 윤정신건강의학과의원 등 유관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를 구성하고, 현장대처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 분기 협의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평택시 정신응급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호 평택보건소장은 “응급상황 신고접수부터 현장 대응, 의료기관으로 안전한 이송, 적정 치료지원까지 실무진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며 “유관기관이 신속하고 체계적인 협력 대응으로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수 기자 kskim@pttimes.com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모바일 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구독료는 평택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60,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113-01-201551 주식회사 평택일보사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